소식 모음

불안증세/해결방법/심리학/불안/불안증세 해결방법/결정장애/인맥관리/친구관리/힘듬/고민/고민해결/무기력증/사회적 시계

도우도도우 2023. 1. 10. 00:07
728x90
반응형

제가 책을 읽으면서 실제로 해봤고 그걸로 해결한 것들이니까 끝까지 봐주시고 한번 경험해보시는것도 

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황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결방법 썼으니까여 당신의 불안을 해결하는 글이 

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맨 마지막에 가장 좋은게 있으니 꼭 끝까지 봐주세요 바로 끝으로가면 제가 서운합니다

1번째 

  •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해결방법

    1. 먼저 불필요한 것들을 생각해서 바로바로 제거하는 것

    2.장단점을 고려하여 정리하는 것

    3.이게 핵심인데 결정을 하기 힘든건 내가 정확히 뭘 원하는지 모르기때문이다 
       그래서 내가 뭘 원하는지 정확히 아는것이다

    4. 시간과 돈 같은 제한을 두는것이다 
        배달을 예를 들면 내 집과 먼 곳은 애초에 배달 자체가 안되는 것처럼 내가 5만원 밖에 없는데 6만원짜리 음식을
        고를 수 없는 것처럼 제한을 두면 더 빨리 고를 수 있다

    5. 시간을 정해야한다
        시간을 정하면 그 시간에 정해야하는 압박감 때문에 더 빨리 효울적으로 선택할 것이다
  • 심리학 용어 감정입자도수치
    감정입자도수치는 즐겁다 라는 말을 즐겁다, 행복하다, 흥미롭다로 다양한 표현으로 말할 수 있는가이다
    그럼 그걸 늘리는 방법은

    1. 어휘에 배해서 공부하는것이다 그래야 나의 감정을 더 자세히 서술할 수 있기 때문이다 
         감정입자도 수치가 높은 사람은 자신의 감정을 더더욱 자세히 살펴보고 진단 할 수 있으며 그거에 따른
         대처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의 지배자가 될 수 있다
  • 시험을 준비할때 불안의 대한 대처

    1. 해결방법
        나중에 그걸 성공한 나의 시각으로 봤을때 그걸 준비하는 과정에서 불안해하는 나를 볼때 과연 무슨말을 할까 생각해보는것이다

심리학용어 <사회적 시계>

  • 설명: 몇살땐 이렇게 해야하고 몇살땐 이렇게 해야하고 몇살때 취업해야하고 결혼해야하고이다

    이거만 보게 되면 내가 남보다 늦으면 실패한거고 남들보다 빨리 간다면 성공한걸로 착각하지만 그냥 그건 자신만의 시간에 최선을 다해 각자 달려갈뿐이다 

    1.해결하는방법: 자신만의 시계를 정하는것이다 그러면 불안해하지않고 달려갈 수 있고 지치지도 않는다

      예:한국의 시간과 미국의 시간이 다르다고해서 한쪽이 뒤쳐져있는건가? 아니다 그냥 각자 시간대로 살아갈뿐이다

  • 일을 하다가 무기력증에 빠진다면 

    해결방법 1:같은일이여도 하는방식을 조금씩 바꾸자
     예를들어 영수증을 풀로 붙이는 방식을 엑셀에다가 옮기는 방식으로 

    해결방법 2: 샌드위치처럼 내가 일하면서 재미있었던일 1번 싫지만 꼭해야하는 일 한번 
     그러면 재미있던 일 때문에 싫지만 꼭 해야하는 일을 해야하는 동기부여가 생긴다

  • 자신의 인맥관리 친구 때문에 힘들어한다면

    해결방법: 모든 친구와 꼭 다 잘 지내야하는가 그냥 쉽게 기차에서 사람들이 타고 내리는 것처럼 친구관계도 오는 
    사람이 있으면 가는 사람도 있다 가는사람이랑 꼭 싸워서 가는게 아니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면 그냥 가게
    흘러보내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

 

모든 불안을 이기는 방법 1가지

해결방법: 나 자신과 연애해야한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뭘 좋아할까 오늘 기분은 어떨까
선물은 뭘할까 고민하는 것처럼 나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서 나를 알아야한다

 

728x90
반응형